철이든나무 - 금속가구 전문제작

POST : 철제가구인테리어

황동테이블/황동헤어핀레그(hairpin legs) 황동가구들

 

안녕하세요

 

철이든나무 이리별입니다.

 

  스토리채널 구독하기 누르고 가실게요

 

 

오늘은  황동으로 만든 테이블 의자 구경하러 갈게요

 

황동은 재료비가 워낙 비싸 많이 안쓰죠

 

저희 회사에서도 황동을 사용해서 제품을 만들고는 있지만 부스바 정도만 만들고 있습니다.

 

판재와 부스바 가지고도 충분히 만들어 낼수가 있죠

 

황동 (brass)라 불리며 구리+아연 합금으로 만들어진 동입니다.
동에는 청동 적동등 여러종류가 있구요 그중에서 황동이 가공성이 좋아서

많이 사용들 하고 있죠

 

쉽게 설명하면 순금은 무른데 18k 나 14k 처럼  합금을 섞으면 단단해지죠

똑같습니다 구리도 손으로 꺽으면 꺽이는데  아연을 첨가 시켜 합금으로 만들면

단단하고 가공성도 쉽죠  

 

철이나 스테인레스는 평철이라고 칭하는데

동은 평철보다는 부스바라고 합니다. 

보통 원자재값으로 따지면 평철<스테인레스<황동  순이죠

철보다 스테인레스가 5배 비싸고  스테인레스 보다 황동이 2배 더 비싸죠 

그럼 철보다 동이 10배 가량 더비싸단 결론이 나오겠죠

그냥 금땡이 수준이죠  하긴 괜히 금 은 동이 아니죠 ㅎㅎㅎ

그리고 테이블 다리를 만들려면 어느정도 두께와 넓이가 받쳐줘야되니

많은양으 황동이 투입 됩니다.  그렇다보니 백화점이나 호텔 같은데 가보면

쉽게 동으로된 인테리어 제품들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대략 알아보셨으니 황동으로 만든 테이블다리와 스툴 구경가볼게요 

 

 

 

 

 떡판에다가  ㅁ자 다리이죠

뭔가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상판이랑 의자만 바뀐 사진입니다.

 


 

 

요기도 상판이랑 의자만 바뀌었지 다리는 같습니다.

 

 


  

고급스러워도 너무 고급스러워 부담스러울 정도네요


 

 

무슨 금땡이로 만든거 같죠   .

 

 

 

 

 


 

 이건 판재로 접고 만들었네요

 

 

 

 

 



 밴딩처리해여 만들었는데 디자인이 괜찮네요

평철로 해도 괜찮을거 같네요

 

 

 

 


 

 

황동 테이블 의자 세트네요

 

 

 

 


  

 

 

크로스로 질러서 다리를 만들었네요  심플해보입니다.

 


 

 

이건뭐 간지 좔좔이네요  대리석상판에 황동다리  겜오버네요

 

 

 

 


 

 

부스바를 세우고 강화유리 올려놓았네요

 

 

 

 

 

 

 

 


 

 

 


 황동스툴 이구요 

 

 

 

 

 

 

 

 

 

간지 좔좔 황동의자

 

 

 

 

 

 

 

 


 

빈티지스툴 이네요

 

 

 

 

 

 

 

 


 

 

쇼파테이블이죠 

 

 

 

 

 


 

 황동헤어핀레그이죠   만들어도 누가 구입할 사람이 있을가 합니다.

 

 

 

 



 

요기도 황동헤어핀레그로 만들었네요

 

 

 

 

 

 


 

 

 

삼각모양 상판을 올렸네요  엉덩이 찔리면 어떡할려구 ,,

 

 

 

 

 

 


 

 

이미지출처 -구글-

 

 

황동환봉을 벤딩하여 만든 스툴  비싼 자재라 고급스럽단 생각이 들긴하네요

 

 

 

  실시간 상담 가능

top

posted at

2014. 10. 25. 22:13


CONTENTS

철이든나무 - 금속가구 전문제작
BLOG main image
철이든나무 블로그 입니다. 철제가구 철제플랜트박스 거울주문제작 인테리어소품 제작
RSS 2.0Tattertools
공지
아카이브
최근 글 최근 댓글
카테고리 태그 구름사이트 링크